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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선식품 새벽배송 전문업체 오아시스가 8월 선보인 소상공인 상품 정기배송 서비스 구독런 9월 매출이 한 달 만에 두 배 증가했다.
주원통운(주) 124.111.208.185
2021-11-16 10:10:05

신선식품 새벽배송 전문업체 오아시스가 8월 선보인 소상공인 상품 정기배송 서비스 구독런 9월 매출이 한 달 만에 두 배 증가했다.

구독런은 소비자가 70여개 소상공인의 상품 250개를 선택해 ▲1주 ▲2주 ▲한달 주기로 정기배송 받을 수 있는 구독 서비스다.

소비자는 직접 필요한 상품을 선택하거나 오아시스마켓이 선별한 ▲반찬 꾸러미 ▲집밥 꾸러미 ▲다이어트 식단 꾸러미 등 12개 상품군을 정기배송 신청할 수 있다. 꾸러미 상품 중에서는 반찬 꾸러미와 집밥 꾸러미의 인기가 가장 많다.

오아시스마켓이 8월 선보인 정기배송 서비스 '구독런'. / 오아시스마켓 제공

소상공인 상품 정기결제를 선택하면 꾸러미 상품은 20%, 단일 상품은 10%를 자동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받을 수 있다. 꾸러미의 경우 일반가 대비 17~31%를 추가로 할인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한우 꾸러미 상품은 개별 제품을 구매하면 7만3600원이지만 쿠폰과 꾸러미 할인을 적용받으면 4만6544원에 살 수 있다.

구독런 정기배송 주기는 한달에 한번 정기배송을 신청한 비율이 전체의 44%로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2주에 한번이 38%, 1주에 한번 16%로 나타났다.

구독런은 오아시스마켓에 입점한 소상공인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집밥 꾸러미에 김치찜을 공급중인 업체 신사강의 홍사랑 대표는 “구독서비스 참여 후 신사강 매출이 1.5배 늘었다”며 “구독런 서비스 참여를 발판 삼아 변화하는 소비자 삶의 패턴에 맞춘 구독 전용 제품을 추가로 개발중”이라고 말했다.

KT경제경영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구독시장 규모는 2016년 25조9000억원에서 작년 40조1000억원으로 55% 성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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