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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아시스마켓이 친환경 포장으로 ESG(친환경·사회적 책임·지배구조 개선)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주원통운(주) 124.111.208.185
2021-06-29 10:41:01
오아시스마켓, 플라스틱 부자재 완전히 없앤다
 
 

오아시스마켓이 친환경 포장으로 ESG(친환경·사회적 책임·지배구조 개선)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오아시스마켓은 포장 시 플라스틱 부자재를 완전히 없애고 상품만 한 박스에 넣어 발송하는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를 본격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프리미엄 배송은 뽁뽁이라 불리는 에어캡과 각종 비닐 등 부자재 사용을 최소화하고, 배송은 포장 부자재를 없앤 만큼 아기를 다루듯 섬세하게 배송하는 것을 일컫는다. 오아시스마켓은 이번 서비스를 시작하며 배송 단가를 약 10% 높여 부자재 없이도 안전한 배송이 가능할 수 있도록 했다.

오아시스마켓은 이달 초 친환경 포장을 강화하기 위해 부자재 없는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를 시범 적용한 바 있다. 프리미엄 배송을 선택한 소비자는 프리미엄 배송을 선보인 첫 주 대비 6월 넷째 주 70%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안준형 오아시스마켓 사장은 "부자재 없는 프리미엄 배송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며 "회사로선 배송 비용이 일부 늘었지만, 배송의 질을 높여 친환경 포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주문 시 포장 방법을 프리미엄 포장으로 선택하면 끝이다. 고객이 프리미엄 포장을 선택하면 해당 주문 건은 자동으로 프리미엄 배송으로 분류돼 전담 쇼퍼가 안전하게 포장과 배송을 진행한다.

코로나 19 이후 새벽배송 이용자의 폭발적인 증가는 쓰레기 배출량 증가로 이어졌으며 이는 곧 환경문제, 사회문제로 대두됐다.
 
과도한 포장으로 소비자들이 새벽배송의 편리함보다 죄책감을 더 크게 느끼게 된 것이다.

실제로 한국소비자원이 2020년 10월 새벽배송 이용 경험자 12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소비자 종합 만족도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새벽배송 개선사항으로 과대포장(24.1%)을 가장 많이 꼽았다.

안 사장은 "코로나 19 발생으로 업계 최초로 시작했던 포장 박스 회수 서비스를 중단했으나 하반기 본 서비스도 다시 시작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ESG 경영과 소비자분들의 고민 해결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강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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